영종도와 더불어 수도권에서 가볍게 떠날 수 있는 바다 여행지 안산 오이도 입니다.. 빨간등대로 유명한 이곳은 탁 트인 바다 풍경과 노을, 신선한 해산물 맛집, 감성 넘치는 카페까지 갖춘 아주 매력적인 장소입니다. 가족, 연인, 친구 누구와 가도 만족스러운 오이도 여행을 위해, 오늘은 꼭 가봐야 할 코스, 맛집, 카페를 알차게 소개해드릴게요.
1. 오이도 당일치기 완벽 코스
오이도 여행은 크게 "산책 → 맛집 → 카페 → 노을 감상"으로 기본적인 루트를 추천드리는데요. 오전에는 여유롭게 오이도 바다산책로를 걷는 것으로 시작하세요. 오이도는 바다를 옆에 끼고 만들어진 산책로로, 파도 소리와 함께 걷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또한 길 중간에 벤치와 포토존이 있어 쉬어 가기도 좋습니다.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오이도 빨간등대에 도착하게 됩니다. 이곳은 오이도의 랜드마크로, 사진 찍기 좋은 명소입니다. 특히 맑은 날에는 푸른 하늘과 같이 보이며 만족할 만한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빨간등대 주변에는 작은 해변과 갯벌 체험장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오기에도 좋습니다.
오후에는 인근에 있는 오이도 박물관에 들러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오이도의 문화와 오래된 역사를 알기 쉽게 전시하고 있어 짧게 둘러보기에 좋습니다. 은근히 볼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일몰 시간대가 다가오면 다시 바닷가로 이동해 노을전망대에 올라가세요. 오이도는 특히 석양이 아름답기로 유명한데, 바다가 주황색으로 변하는 장면은 정말 감동적입니다. 전망대에서 내려보는 일몰은 아주 장관입니다. 저도 나중에 기회가 되면 꼭 가보려고 합니다.
2. 오이도에서 꼭 먹어야 할 해산물 맛집
오이도에 왔다면 바다 근처기 때문에 해산물 맛집은 절대 놓칠 수 없습니다. 오이도는 신선한 조개구이, 회, 해물탕으로 유명한데요, 다음은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에게 인기 있는 맛집인데요.
먼저 추천하는 곳은 오이도 조개구이 골목입니다. 빨간등대 인근에 조개구이 집들이 붙어 있어 원하는 곳을 고를 수 있습니다. 대부분 직접 조개를 골라 초벌한 후, 자리에서 추가로 구워 먹는 방식인데요. 소금구이, 버터구이 등 다양한 방식으로 조개를 먹을 수 있어 입맛에 맞게 즐길 수 있습니다.
오이도 회센터도 인기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신선한 회를 비싸지 않은 가격에 즐길 수 있는데, 2~3인용 모둠회를 주문하면 광어, 우럭, 농어, 해산물 등이 푸짐하게 나오는데요. 바로 잡은 회를 바로 썰어주기 때문에 탱탱한 식감이 살아 있습니다.
따뜻한 국물이 먹고 싶다면 해물칼국수집입니다. 오이도에는 바다를 보며 따끈한 해물칼국수를 맛볼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시원한 국물 맛과 쫄깃쫄깃한 면발은 해산물과 환상적인 궁합을 보여주죠. 특히 비 오는 날 칼국수 한 그릇이면 여행의 피로가 싹 풀릴거에요
배가불러 부담되는 분들은 디저트처럼 가볍게 먹고 싶다면 오이도 어묵 골목을 찾아가 보세요. 따끈한 어묵과 국물을 간식처럼 즐기기에 좋고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음식들을 먹을 수 있습니다.
3. 감성 넘치는 오이도 카페 리스트
오이도에는 바다를 바라보며 여유롭게 커피 한 잔 즐길 수 있는 감성 카페가 많습니다. 산책과 식사를 마친 후,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 쉬어 가보세요.
카페 더빨간등대는 오이도 빨간등대 바로 옆에 위치한 카페입니다. 전면 통유리창을 통해 바다를 감상할 수 있으며 해가지는 일몰 시간대에 맞춰 방문하면 최고의 뷰를 볼 수 있습니다. 커피뿐 아니라 디저트 종류도 다양해서 느긋하게 시간을 보내기에 좋습니다.
오이도 씨사이드카페는 조금 더 조용한 분위기를 원하는 분께 추천합니다. 해안도로 옆에 위치해 있고 사람이 비교적 적어 북적거리지 않는데요. 바다를 바라보며 차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도 세련되어 사진 찍기 좋은 공간입니다.
카페 블루마레는 최근 SNS에서 인기 급상승 중인 곳인데요. 블루톤 인테리어와 시그니처 메뉴인 블루레몬에이드, 그리고 특제 디저트 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2층 테라스석에서 바라보는 오이도 바다 뷰는 정말 멋집니다. 인기가 많아 피크 시간에 오면 앉을 수가 없습니다.
카페 오션뷰도 추천합니다. 이름 그대로 탁 트인 오션뷰를 자랑하는데요. 더불어 커피 맛도 훌륭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브런치 메뉴들이 있어서 식사도 가능하며 여유를 즐기기에 좋습니다.
안산 오이도는 서울과 수도권에서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최고의 수도권 인근 여행지입니다. 바다산책로, 빨간등대, 신선한 해산물 맛집, 감성 넘치는 카페까지 완벽한 하루 코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1박2일로 다녀와도 좋은 곳입니다. 이번 주말, 여유로운 일상을 벗어나 오이도에서 아름다운 노을과 함께 여유를 즐기는 시간을 가져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