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원주 간현관광지에 위치한 소금산 출렁다리는 스릴과 자연 경관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많은 여행객이 찾는 인기 명소입니다. 저도 가보았는데요 무섭기도 하지만 정말 멋진 풍경을 선사하는 곳입니다. 멋진 풍경을 감상한 후 허기진 배를 채우고 싶다면 주변 맛집을 찾아보는 것도 필수 코스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소금산 출렁다리, 간현관광지 주변에서 꼭 들러야 할 추천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1. 한식이 당길 때, 소금산 주변 추천 식당
소금산 출렁다리를 즐긴 후 든든한 한 끼를 원한다면, 간현관광지 인근에 위치한 전통 한식 맛집을 추천합니다. 대표적으로 ‘소금산 산채비빔밥’은 신선한 산나물과 정갈한 반찬이 일품인 곳인데요. 한식을 좋아하시는 조금 나이가 있는 분들께 적극 추천드려요. 특히 산채비빔밥과 된장찌개 세트 메뉴는 소금산 트레킹 후 허기진 몸을 채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봄나물이 충분하게 들어간 비빔밥은 마치 내가 산속에 들어와있는 느낌을 줍니다.
또한, ‘간현골 한정식’은 다양한 계절 반찬과 함께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정식 코스를 제공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인기입니다. 넉넉한 인심과 깔끔한 맛 덕분에 현지인들도 자주 찾는 곳으로 유명하니다. 대부분의 한식당은 관광지에서 차로 5~10분 거리로, 주차가 편리하며 가격대도 합리적인 편입니다. 주말에는 사람이 많을 수 있으니 룸이나 방을 이용하고 싶으 신 분들은 방문 전 전화로 예약을 꼭 하세요! 또한 사전에 영업시간과 브레이크 타임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깔끔한 국수 한 그릇, 간편한 점심 식사
가벼운 식사를 원한다면 간현관광지 근처 국수집을 추천하는데요. 은근히 원주가 국수요리 맛집이 많습니다. ‘출렁다리 국수집’은 시원한 잔치국수와 매콤한 비빔국수로 유명한데요. 특히 직접 뽑은 면발이 탱글탱글해 식감이 살아있고, 시원한 멸치육수 덕분에 등산 후 더위와 피로를 식히기에 제격입니다. 땀을 흘린 후 시원한 국물을 마시면 피로가 저절로 날라가죠.
잔치국수와 함께 김치전이나 감자전 같은 간단한 사이드 메뉴를 추가해도 부담 없는 가격입니다. 또 다른 인기 맛집인 ‘간현 막국수’는 강원도 특유의 거칠면서도 쫀득한 메밀막국수를 제공하는데요 막국수에 족발이나 수육을 곁들여 푸짐하게 즐기면 든든한 점심 한 끼가 완성됩니다. 또한 가격도 합리적이라 가성비 음식으로도 좋습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시원한 물막국수가 큰 인기를 끄니 참고하세요. 국수집들은 대부분 대기 시간이 짧고 회전율이 빨라 빠르게 식사를 마치고 다음 일정으로 이동하기에도 장점이 있습니다. 저도 이 글을 쓰면서도 벌써 침이 고이네요.
3. 달콤한 디저트 타임, 카페 추천
산책과 식사를 마친 후에는 근처 카페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은 마무리입니다. 산책 후 음료가 빠지면 섭섭하죠. ‘카페 출렁’은 소금산 출렁다리 입구 근처에 위치한 카페로, 커다란 창을 통해 자연 풍경을 바라보며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대표 메뉴인 수제 딸기라떼와 치즈케이크는 방문객들 사이에서도 맛있다고 입소문을 탔습니다.
또 다른 인기 카페인 ‘카페 간현’은 넓은 야외 테라스를 갖추고 있어, 따뜻한 햇살 아래 커피를 마시며 휴식을 취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또한 멋진 자연을 배경으로 한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어 인생사진을 찍기에도 좋습니다. 대부분 카페는 무료 주차가 가능하며, 평일에는 비교적 한산하지만 주말에는 다소 붐빌 수 있으니 여유 있게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평일은 상관없지만 주말은 이른 시간에 방문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달콤한 디저트와 커피 한 잔으로 하루를 마무리하면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여행이 완벽해 질 것입니다.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와 간현관광지 주변에는 든든한 한식부터 가벼운 국수, 여유로운 카페 타임까지 다양한 맛집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서울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여 1시간 30분이면 충분히 갈 수 있지요. 멋진 자연 풍경을 감상한 뒤에 맛있는 음식과 커피로 몸과 마음을 힐링해보세요. 잊지못할 하루를 원한다면 오늘 바로 원주로 떠나보세요!